일상 속 리뷰/방문리뷰

매교역 초밥 맛집 이가초밥에서 스키야끼 후기

망토맨 2023. 5. 17. 10:02

매교역 초밥 맛집 이가초밥에 다녀왔습니다. 지난번 이가초밥 초밥 세트를 먹은 경험을 공유드렸었습니다. 지난번 방문이 초밥이 맛있었어서 이번에는 이가초밥 스키야끼를 먹어봤습니다. 매교 이가초밥 스키야끼는 미리 예약을 해야 먹을 수 있으므로 이가초밥 스끼야끼를 드실 분들을 꼭 예약을 하시고 가세요.

2022.09.02 - [일상 속 리뷰/방문리뷰] - 수원 인계동, 매교역 근처 맛있는 초밥집 찾고있다면 <이가초밥> 추천

 

수원 인계동, 매교역 근처 맛있는 초밥집 찾고있다면 <이가초밥> 추천

수인분당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근처에 있는 초밥 맛집, 이가 초밥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후토 마끼를 먹고 싶어서 찾아간 집인데, 초밥 세트도 맛있었습니다. 위치가 애매해서 숨은 맛집이라

mangtoman.tistory.com



 

 

매교 이가초밥 스끼야끼 코스

이가초밥 스끼야끼입니다. 이가초밥 첫 방문 때 메뉴판에서 보고 궁금했었는데, 초밥이 너무 맛있어서 재방문했습니다. 이가초밥의 스끼야끼 코스는 2인 기준으로 59,800원이며 예약을 해야 먹을 수 있습니다. 먹어보니 예약을 하고 갈 만큼 아주 맛있는 한 끼를 경험할 수 있으니 아주 강추합니다. 스끼야끼가 궁금하신 분들은 글 마지막에 설명을 읽어주세요. 

이가초밥 스끼야끼 메뉴판
이가초밥 스끼야끼 메뉴판

스끼야끼 코스를 예약하고 방문하면 가장 먼저 인당 초밥 3개씩을 주십니다. 아무래도 스끼야끼는 철판에 즉석으로 조리해서 먹는 경우가 많다 보니까 기다리는 동안 먼저 애피타이저로 주시는 것 같습니다. 초밥을 먹고 나면 스끼야끼로 먹을 야채 모둠과 미국산 프라임 등급 소고기 360g을 주십니다. 야채 모둠에는 배추, 양파, 대파, 표고버섯, 팽이버섯, 우엉, 두부, 실곤약이 들어있습니다. 계란은 나중에 스끼야끼를 찍어먹는 소스 용도로 사용합니다. 

인당 초밥 3조각 씩
스키야끼 전 초밥
미국산 프라임 등급 소고기 360g
프라임등급 소고기 360g
야채모둠
야채 모둠

 

스끼야끼 란?

스키야끼는 전통 일본 가정식 요리의 한 종류로 다양한 채소들과 곤약, 두부 그리고 소고기를 함께 넣어 익힌 뒤 날계란을 소스로 찍어먹는 요리입니다. 그 기원에 대해서는 다양한 이야기가 있지만 삼나무(스키) 아래에서 다양한 재료를 구워 먹는 것(야끼)에서 유래됐다고 합니다. (출처 - 나무위키)

스키야끼 철판

 

매교 이가초밥 스키야끼 먹는 법

애피타이저 초밥을 모두 먹고 스키야끼로 먹을 채소와 고기가 나왔다면 이제 익혀서 먹을 차례입니다. 처음이라 당황스러우시다면 사장님이나 사모님께 질문하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우선은 철판 중앙부를 비워두고 양쪽으로 채소를 올립니다. 채소는 양파와 대파를 먼저 먹는 것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양파의 가운데에 소고기를 올려서 구워 먹습니다.

양파&#44; 파&#44; 소고기 굽는 중
스키야끼 먹는 방법 - 파, 양파, 소고기 먼저 굽기

 

이렇게 구워진 소고기는 양파와 파의 향이 베게 됩니다. 이 고기를 잘라서 날계란 소스에 찍어먹습니다. 날계란 소스가 익숙하지 않은 신 분들은 느끼할 것 같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뜨거운 고기, 채소들을 찍어먹으니 재료의 온도도 낮춰주고 계란이 부드러워 더욱 맛있었습니다. 

 

계란 소스에 찍어
계란 소스에 찍은 고기

 

양파와 파를 익히면서 고기도 함께 어느정도 익혀줍니다. 어느 정도 익으면 다음 단계로 여러 가지 채소들을 육수와 함께 넣고 익혀줍니다. 이제 모습이 점점 전골처럼 변해갑니다. 고기는 모두 넣는 것이 아닌 야채 육수에 샤부샤부처럼 조금씩 익혀서 먹었습니다. 이가초밥 스키야끼에 특별한 점이 있다면 우엉을 사용하신다는 점입니다. 우엉 채를 일본전골에 넣어주시는데 꼭 국수를 먹는 것 같기도 하면서 국물을 조금 먹은 우엉이 간이 잘 되어있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스키야끼 끓이기
스키야끼 끓이기
스키야끼 야채모둠 넣기
스키야끼 야채 모둠 넣기
야채랑 고기 같이 먹기
야채랑 고기랑 같이 계란 찍어 먹기

 

그렇게 육수에 소고기와 채소를 익히면서 먹다가 건더기를 거의다 먹어갈 때쯤에 이제 마지막으로 가락국수 사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가락국수까지 먹을 배가 없었지만 아쉬워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두 명이서 먹기에 양이 많았습니다. 남성분 두 분이서 가신다면 고기가 조금 부족할 수는 있겠지만 채소는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스키야끼 우동사리 추가
스키야끼 우동 사리 추가

 

이가초밥 스키야끼 후기 요약

  • 이가초밥 스키야끼는 예약이 필수, 2인 기준 59,800원
  • 다양한 야채와 쇠고기의 맛이 좋다. 특히 우엉채가 별미
  • 양도 푸짐해서 두 명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두 번 방문했는데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또 가서 먹고 싶어 지는 맛집입니다. 수원 매교역 근처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꼭 이가초밥에 가보세요. 수원 숨은 맛집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원 초밥 맛집 이가초밥 후기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