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리뷰/방문리뷰

[부천 작동 맛집] 속까지 시원한 복어 지리 맛집! 싱글벙글복어 방문 후기

망토맨 2023. 6. 7. 22:03

복어요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싱글벙글복어 작동점을 소개합니다. 복어 매운탕부터 복어 튀김까지 맛있는 요리들을 먹어볼 수 있습니다. 가족외식 장소로도 좋으니 까치울역 근처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복어요리 추천드립니다.

싱글벙글복어 간판싱글벙글복어 내부
싱글벙글복어 작동점 모습

 

싱글벙글 복어 메뉴

싱글벙글복어_메뉴
싱글벙글복어_메뉴

싱글벙글복어 메뉴입니다. 크게는 자연산 까치복과 냉동 은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냉동 은복 메뉴로 드시면 가성비 좋게 맛있는 복요리로 한 끼 드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가족식사로 자연산 까치복 정식코스를 주문했습니다. 정식코스에는 복죽, 샐러드, 껍질물회, 튀김, 찜, 탕 순서로 제공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꼭 코스로 드시지 않으셔도 복 매운탕 혹은 복 지리를 드시고 사이드로 껍질무침이나 튀김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까치복 은복 차이

우리나라 인근 해역에서 서식하는 복어의 종류는 약 40가지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 중에 까치복과 은복은 우리가 식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복어의 종류입니다.

은복

은복은 주로 우리나라 서해, 남해 연안을 비롯해 동중국, 일본 등에서도 흔히 잡히는 복어입니다. 은복은 등은 진한 녹색을 띠며 몸의 옆구리가 황색과 은색을 섞은 듯한 색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곳에서 많이 잡히는 만큼 가격이 저렴합니다. 주로 냉동으로 유통되어 맛에 예민한 사람들은 조금 퍽퍽하다거나 밋밋하다고 생각하실 수 도있습니다.

 

까치복

까치복도 은복과 비슷한 분포를 가지고 있지만 은복보다는 희소성이 있는 복어입니다. 외형적 특징은 흰색과 검은색의 줄무늬를 가지며 노란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까치복도 냉장/냉동으로 다 유통이 되긴 하지만 은복보다 맛이 좋다는 것이 미식가들 사이에 중론입니다. 은복보다 살이 담백하며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지리로 주로 먹는 복어의 특성상 은복과 까치복의 맛의 차이가 크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아 가격이 저렴한 은복이 인기가 좋습니다.

 

싱글벙글복어 정식코스

  • 복죽
  • 샐러드
  • 복어껍질물회(→복어껍질초장무침으로 변경)
  • 복튀김
  • 복찜
  • 복어탕(→지리 선택)
  • 볶음밥(추가 주문)

인당 45000원 까치복 정식코스는 복죽으로 코스를 시작합니다. 복죽을 먹고 있으면 샐러드와 복어껍질물회가 나오는데 저는 간장양념을 베이스로 하는 껍질 물회가 아닌 초고추장을 이용한 껍질 무침으로 변경해서 주문했습니다. 복 껍질 무침에는 쫀쫀한 복어 껍질과 배, 미나리, 고추 등이 들어가며 재료들 간의 조화가 좋습니다. 꼬들한 복껍질과 향긋한 미나리를 함께 먹으면 식욕이 뿜뿜 합니다.

복죽
복죽
샐러드와 복어껍질무침
샐러드와 복어껍질무침
복어껍질무침
복어껍질무침
복어튀김
복어튀김

복어껍질 요리를 먹고 있으면 튀김을 주십니다. 예전에는 더 일식 텐뿌라에 가까운 튀김이었던 것 같은데, 사장님이 바뀌고 나서는 분식 튀김처럼 바뀌었네요. 튀김에는 복어뿐만 아니라 고추, 단호박 등의 채소도 함께 튀겨주십니다. 복어 튀김은 겉바속촉으로 담백한 복어살의 맛이 너무 좋습니다.

 

그렇게 튀김을 먹다 보면 다음을 복어찜이 나옵니다. 복어찜은 아귀찜같이 콩나물, 미나리 등과 복어 속살을 무치듯 쪄낸 요리입니다. 매콤한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말 그대로 매콤해서 계속 당기는 맛입니다. 찜이 나오면 흰쌀밥이 너무너무 먹고 싶으실 겁니다.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복어찜
복어찜

 

복어지리
복어지리(흰색 큰덩어리가 복어이리)
복지리 콩나물 무침
복어지리 콩나물무침
복지리
복지리
복이리
복이리

복어찜 다음으로는 지리가 나옵니다. 매운탕으로 시키실 수도 있지만 복어는 지리입니다! 이 날은 사장님께서 특별하게 복어 이리를 큼지막하게 넣어주셔서 고소한 복어 이리를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복어는 간부터 알까지 모두 테트로도톡신이라는 강한 독 때문에 식용으로 가공하기가 어려운데, 수컷 복어의 정소인 이리는 독이 없어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싱글벙글복어 지리의 특별한 점은 지리에 콩나물을 넣어서 삶은 다음에 고춧가루 소스에 무쳐주시는 겁니다. 새콤달콤한 소스에 무쳐진 콩나물은 아삭하면서도 새콤 달콤 매콤해서 또 생각나는 맛입니다. 꼭 드셔보시길 강추합니다.

 

복어찜 볶음밥

마무리는 역시 복어찜 소스에 볶아먹는 볶음밥입니다. 탄수화물 최고

 

사장님 서비스

생일이라고 하니까 매장에서 판매 중이신 양파과자를 나눠주셨습니다. 주말에 가족외식이었는데 사장님 서비스에 기분 좋게 주말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싱글벙글복어 작동점 위치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싱글벙글복어에 방문하셔서 더운 여름 속까지 시원해지는 복지리 먹고 몸보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