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여행

[뉴질랜드 대표 과일] 한국엔 없는 새콤달콤 피조아(Feijoa)

망토맨 2023. 6. 3. 20:33

이번 포스팅에서는 뉴질랜드를 여행하며 꼭 먹어봐야 하는 과일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이 과일들은 한국에서는 접해볼 수 없어 뉴질랜드 여행 때 꼭 맛을 보고 와야 후회하지 않으십니다. 뉴질랜드 대표 과일 피조아 소개합니다.

 

뉴질랜드 프리마켓 피조아
뉴질랜드 플리마켓 피조아

뉴질랜드 대표 과일 피조아(Feijoa)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과일은 피조아입니다. 피조아 영어로는 Feijoa입니다. 그래서 페이조아라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 발음을 들어보면 피와 퓨의 중간정도로 발음됩니다. 한국에서는 볼 수도, 먹어 볼 수도 없는 과일입니다. 색깔은 연두색이며 크기는 키위정도의 크기입니다. 인터넷에 따르면 피조아는 구아바와 파인애플이 섞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향이 강해서 거실이나 방에 두면 모과처럼 그 향이 금방 퍼진다고 합니다. 뉴질랜드 사람들은 피조아를 요리에 넣어서 먹기도 하고, 차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그래도 가장 많이 먹는 방법은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대중적이라고 합니다.

 

 

 

피조아 맛

피조아는 새콤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조아 특유의 향은 한국에 과일로는 묘사가 어렵습니다. 그만큼 특이하고 한국인들에게 생소한 향입니다. 피조아를 처음 드셔보시는 분들은 특이한 식감과 향 떄문에 거부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화장품향, 세제향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는 피조아의 향은 먹다 보면 익숙해져 달콤한 과일향으로 느껴지게 됩니다. 새콤달콤한 맛 때문에 파인애플 구아바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키위와 피조아
키위와 피조아

잘 익은 피조아의 식감은 약간 푸석하면서도 파인애플 키위를 먹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맛은 피조아의 과즙에서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잘 조화를 이룹니다. 뉴질랜드에서는 피조아를 이용한 과일 아이스크림들도 여럿 있으니 먹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조아 먹는 법

피조아를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키위를 먹는 방법 그대로 먹으면 됩니다.

  1. 먼저 피조아를 꺠끗하게 세척합니다.
  2. 피조아를 반으로 자릅니다.
  3. 작은 티스푼을 이용해서 피조아 속을 파먹습니다.
  4. 먹고 남은 껍질은 버려줍니다.

뉴질랜드 대표 과일 피조아 단면
뉴질랜드 대표 과일 피조아 단면

 

이렇게 간단하게 먹을 수 있지만, 몇 년 전에 TV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에서 이경규 씨는 이재윤 씨가 껍질을 까준 피조아를 통으로 들고 먹기도 했습니다. 저도 저렇게 먹어본 적은 없지만 한입에 많은 양을 먹으면 새콤달콤한 피조아를 더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뉴질랜드의 과일들 구경

뉴질랜드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남반구에 위치해 있으며 적도와 더 가까워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식물과 과일들이 많습니다. 뉴질랜드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뉴질랜드의 식생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가시면 뉴질랜드를 더욱 알차게 즐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뉴질랜드 부동산 저널 사이트의 뉴질랜드 정원의 채소들 사이트에서 뉴질랜드에서 자라나는 다양한 식물들에 대한 정보를 추가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정원의 채소들 - Feijoa (피조아) - The Property Journal

뉴질랜드 정원의 채소들 – Feijoa (피조아)     파인애플 구아바라고도 불리는 피조아는 매끄럽거나 혹은 울퉁불퉁한 통 모양 열매 하나하나가 약 7~10센티미터 정도 되며, 크기가 작은 아보카도

www.propertyjournal.co.nz

 

뉴질랜드 관련 글

제가 뉴질랜드 여행을 하며 얻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뉴질랜드 대표 과일] 자두향 나는 빨간 배 피카부(Pica Boo Pear)

 

[뉴질랜드 대표 과일] 자두향 나는 빨간 배 피카부(Pica Boo Pear)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조아에 이어서 뉴질랜드에서 맛볼 수 있는 뉴질랜드 대표 과일 피카부 배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피카부 배는 빨간 배라고도 불리는 배입니다. 껍질이 빨갛고 단맛이

mangto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