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리뷰/방문리뷰

[시청역 맛집, 족발 맛집] 인생족발을 만나다. 만족 오향족발 시청점 후기

망토맨 2024. 3. 17. 06:12

서울 시청역 근처에 위치한 만족 오향족발 후기입니다.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되기도 했고 정말 맛있어서 주변 누구에게나 추천해 줄 수 있는 맛집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족 오향족발 본점(시청점)

만족 오향족발 시청 본점 외관
만족 오향족발 시청 본점 외관

 

시청역 근처에 위치한 만족 오향족발입니다. 서울광장, 덕수궁, 을지로를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역 근처이긴 하지만 골목을 찾아 들어가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골목으로 찾아들어가는 것이 서울의 묘미지요. 자세한 메뉴는 아래에 소개를 해드리겠지만, 인당 2만 원 대로 맛있는 족발과 새콤달콤 막국수까지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제가 먹어본 족발 중에는 가장 맛있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누구에게든지 소개해줘도 욕먹지 않을 거라고 생각되는 음식점 중 한 곳입니다.

만족 오향족발 내부

 

 

 

만족 오향족발 웨이팅 및 포장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식사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대기는 따로 없었지만 사람들이 계속적으로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하고 식사시간이 지났는데도 한국인들도 계속적으로 들어와서 종업원 분들이 굉장히 분주하게 일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대기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포장 판매도 하고 있다고 하니 포장판매를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정말 부럽네요. 다음에는 족발이 나오는 시간에 맞춰서 먹어보러 가는 것도 해봐야 겠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었는데 바로 나온 족발은 더 맛있겠죠?

 

만족 오향족발 메뉴

만족 오향족발에서도 여느 족발가게들과 마찬가지로 보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래도 족발을 맛보고 싶어서 족발이 포함된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세트 메뉴로 주문하면 음료수도 조금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메뉴는 아래 메뉴판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만족 오향족발 메뉴
만족 오향족발 메뉴
만족 오향족발 메뉴
만족 오향족발 메뉴

만족 오향족발 세트 메뉴
만족 오향족발 세트 메뉴
만족 오향족발 사이드 메뉴
만족 오향족발 사이드 메뉴

 

만족 오향족발 후기

저는 만 세트(족발 대+쟁반국수+음료수)에 53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고 살면서 먹은 족발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만족 오향족발 만세트
만세트

 

만족 오향족발의 특징이라고 하면 기본 찬으로 물만두국을 한 그릇씩 주십니다. 추운 날에 가면 일단 속이 풀리고 시작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또 한 가지 특징은 마늘소스와 양배추입니다. 집에서 족발을 시켜 먹으면 보통 느끼해서 많이 먹지 못하니 쌈채소와 함께 먹거나, 막국수 또는 매운 불족발 같은 것들과 함께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집에서는 마늘소스와 양배추를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느끼함을 느끼기도 전에 족발을 다 먹어버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만족 오향족발 특장점

  • 따듯한 물만두국
  • 마늘소스와 양배추

만족 오향족발 물만두국
물만두국
만족 오향족발 양배추 마늘소스
마늘소스 양배추

 

족발과 막국수에 대해서 할 말이 없긴 하지만 더 이야기를 해보자면 어떻게 보면 참 평범해 보이는데, 그간 동내에서 주문해서 먹은 족발들과 다른 맛이 나는지 참 신기했습니다. 부드럽고 질리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막국수도 맛은 있었는데, 족발이 너무 맛있어서 상대적으로 기억에 덜 남았습니다.

만족 오향족발
만족 오향족발

막국수
막국수

 

막국수 비비고 나서

세트로 주문했을 때는 다양한 조합으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양배추와 편마늘과 함께 먹기도 하고 , 막국수랑 같이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족발 쌈무 양배추 마늘 조합
족발 쌈무 양배추 마늘 조합
족발 막국수 조합

 

만족 오향족발 후기

서울에 놀러 가 지도만 검색해서 발견한 집인데, 타이밍도 좋아서 대기도 없이 바로 먹고 너무 맛있어서 만족만족했습니다. 역시 이름 값하는 족발집인가 봅니다. 누구에게 추천해도 욕먹지 않을 맛집이라고 생각되고 시청, 을지로 방문하실 계획이신 분들은 꼭 한번 들려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블루리본도 계속적으로 받고 있는 맛집이더라고요. 

 

맛에 대해서 할 수 있는 표현이 없어서 부족하지만 사진으로 채워본 리뷰 봐주셔서 감사하고 또 맛있었던 식당 리뷰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