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리뷰/일상 이야기

홈플러스 까망애플수박 맛있다. 연어초밥도 함께

망토맨 2023. 6. 1. 02:05

홈플러스 까망애플수박 후기입니다. 홈플러스 연어초밥 먹고 후식으로 까망애플수박 먹었습니다. 가장자리는 조금 푸석했지만 그래도 굉장히 달았습니다. 까망애플수박 사진으로 후기 전해드리겠습니다.

까망애플수박
까망애플수박

까망애플수박 특징

홈플러스에서 까망애플수박을 처음으로 봤습니다. 몇 년 전부터 출시되고 있는 수박의 종류인 것 같습니다. 까망애플수박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크기는 일반 수박보다 작으며, 껍질의 색깔이 검고 일반 수박보다 더 달달한 것이 특징입니다. 까망애플수박이 인기가 있는 이유에는 1인 가구의 증가로 수박 1통을 전부 보관하며 먹기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까망애플수박_진열
까망애플수박들
고당도수박_진열
일반적인 고당도수박

 

까망애플수박 가격

저는 홈플러스 매장에서 직접 구매했으며 행사 가격으로 8990원 (정가 11990원에서 3000원 할인)으로 구매했습니다. 현재는 3000원 할인 이벤트는 끝났지만 여름이니 또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름이 되는 만큼 수박의 인기도 올라갈 것이라 잘 보고 이벤트 등을 이용해서 잘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홈플러스_까망애플수박_할인
까망애플수박_가격
까망애플수박 가격

 

까망애플수박 맛

까망애플수박의 겉모습이 검다고 해서 속이 일반 수박과 다르진 않았습니다. 속을 그냥 봤을 때는 일반 수박보다 더 빨간 느낌이 들었습니다. 잘 익은 수박을 사서 그런 것 일 수도 있겠습니다. 

까망애플수박_속모습
까망애플수박 속모습
까망애플수박_속모습

맛은 굉장히 달고 수분이 많았습니다. 홈플러스에서도 달콤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브릭스를 표시해 놓았습니다. 까망애플수박 브릭스는 11 브릭스입니다. 수분이 많은데도 푸석푸석하지 않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잘 살아있었습니다. 저는 따로 썰지 않고 반을 잘라서 숟가락을 이용해 퍼먹었습니다. 둘이서 먹었는데 양이 조금 많았습니다. 혼자 먹을 때는 1/4 정도 먹으면 딱 좋을 것 습니다.

 

브릭스란(Brix)?

과일이나 채소의 당도를 나타낼 때 쓰는 측정 단위입니다. 액체 100g당 당이 몇 g 들어있는지를 나타내줍니다. 까망애플수박의 11 birx정도면 평균적인 망고나 멜론의 수치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식약처에서는 3 bix를 대략 각설탕 1개 정도로 환산하니 11이면 각설탕 3~4개 정도로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홈플러스 연어초밥

사실 까망애플수박은 후식이었고, 식사로는 연어초밥을 먹었습니다. 홈플러스 즉석식품코너에서 구매를 했고 연어초밥 16조각에 19900원입니다. 요즘엔 외식으로 연어초밥을 사 먹어도 20000원이 그냥 넘어버려서 부담스러웠는데 홈플러스 연어초밥이 괜찮아 보여서 구매해 봤습니다. 

홈플러스_연어초밥
홈플러스_연어초밥
홈플러스_연어초밥_근접
홈플러스_연어초밥

일반 초밥집 초밥과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연어도 크고 쫀득쫀득해서 좋았습니다. 다만 밥이 너무 커서 조금씩 떼어내고 먹었습니다. 초밥만 드시는게 아니고 초밥과 라면이나 다른 반찬과 같이 드시기에 밥 양이 적당해 보였습니다. 아마 마감할 때 가시면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수량이 남아있다면.. )

 

까망애플수박 요약

까망애플수박 후기 요약해 보겠습니다.

  • 일반수박보다 검고 크기가 작다.
  • 11 brix정도로 일반 수박보다는 달다. (일반적인 수박 brix는 10~brix)
  • 1인 가구의 증가로 작은 수박의 인기가 높아지는 중이다.
  • 혼자 먹기엔 까망애플수박 1/4 정도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