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리뷰/방문리뷰

[영등포 맛집] 미국에서 공수한 그릴로 구워주는 스모크 바비큐 맛집 <블랙제이 텍사스 스모크 바비큐>

망토맨 2022. 8. 31. 02:45

영등포 바비큐 맛집 '텍사스 스모크 바비큐'에서 식사한 후기입니다. 폴드 포크, 스모크 치킨, 브리스킷이 포함된 세트메뉴를 먹은 후기와 폴드 포크, 브리스킷이 어떤 것인지 소개합니다. 바비큐 및 폴드 포크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영등포-텍사스-스모크-바베큐-세트메뉴

 

텍사스 스모크 바비큐 식사 후기

 

영등포에 위치한 텍사스 스모크 바베큐입니다. 매장 안쪽은 4인석 2자리가 있습니다. 주로 배달로 장사를 하시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매장에는 장식용인지 바베큐 핏(Barbequepit)이 위치해 있는데요. 이 바베큐 핏은 고기를 훈연할 때 사용하는 장비라고 합니다. 내부에 향을 가진 사과나무, 벚나무, 히코리 나무 등을 넣고 온도를 서서히 올리며 나무가 타며 나오는 연기가 고기에 잘 베어지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텍사스-스모크-바베큐-세트메뉴

저는 2-3인용 세트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지난번 이태원 라이너스 바베큐에서 먹은 플래터와는 구성이 조금 달랐습니다. 메뉴판에 정식으로 있진 않았지만 사장님이 추천해주셔서, 기본 2~3인용 세트에서 베이비 백립 대신 브리스킷이 있는 메뉴로 주문했습니다. 세트메뉴에는 감자튀김과 모닝빵, 양배추 샐러드, 콜라가 포함되어있는데요. 양배추 샐러드의 드레싱은 케첩과 마요네즈로 기본적이었지만, 양배추가 신선했습니다. 감자튀김도 케이준 감자튀김인데 어떻게 구하셨는지 튀김의 길이가 맥도널드 감자튀김보다 더 길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폴드포크와 브리스킷 알아보기

브리스킷(Brisket)
폴드포크(Pulled Pork)

  • 브리스킷이란?(Briskit) 우리가 흔히 먹는 소고기의 양지와 차돌박이를 합쳐서 부른 명칭입니다. 두 부위다 상당히 질기기 때문에 주변에서 요리할 때 얇게 저며서 먹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텍사스 바비큐 방식으로 장시간 훈연으로 고기를 익히면 굉장히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아주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 폴드 포크란?(Pulled Pork) 말 그대로 잡아당긴 돼지고기입니다. 이해를 돕고자 우리나라 음식에 비유하자면 바로 장조림인데요. 장조림은 오랜 시간 조리는 것이 특징이라면, 폴드 포크는 돼지고기 부위를 큰 덩어리로 잘라 바비큐럽과 소스 등을 전체적으로 발라 장시간 훈연한 후 잘게 찢어서 먹는 요리입니다.

텍사스 바베큐 특징 요약

  1. 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 소시지 혹은 채소(옥수수 등)를 바베큐 핏에 소스와 럽을 발라 장시간 훈연하는 조리 방식
  2. 브리스킷은 소고기의 한 종류로 양지와 차돌박이를 이르는 말 혹은 그것을 구운 요리
  3. 폴드 포크는 돼지고기를 잘 훈연한 후 찢듯이 분해해서 먹는 요리

 

텍사스 스모크 바베큐 메뉴

텍사스 바베큐 스모크 메뉴입니다. 세트메뉴부터 사이드 메뉴까지 다양합니다. 세트로 드시다가 빵이나 샐러드가 부족하면 추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음료수는 제로콜라나 제로사이다가 없었던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게시물

2022.04.03 - [일상 속 리뷰/방문리뷰] - [이태원 맛집] 라이너스 바베큐, 미국식 바베큐 플레터 제대로 먹은 솔직 후기

 

텍사스 스모크 바베큐 및 폴드 포크, 브리스킷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도 맛있는 이야기와 함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준비해보겠습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