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리뷰/방문리뷰

[동탄 능동 맛집] 동탄 가족 외식 맛집 추천! 고기와 쌈을 좋아한다면 개성쌈밥

망토맨 2022. 4. 29. 02:13

개성쌈밥 동탄 본점 간판

동탄에서 맛있게 먹은 쌈밥집 공유합니다~!

 

개성 쌈밥 동탄 본점 정보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여울로 111
  • 전화번호 : 031-221-5585
  • 영업시간 : 11:00 ~ 22:00 ( 매주 월요일 정규 휴무 )
  • 주차 : 가게 앞 주차장
  • 예약, 포장 가능

개성쌈밥 동탄 본점 주차장
개성 쌈밥 주차장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개성 쌈밥 동탄본점 메뉴판

 

 

내부는 아주 깔끔합니다.

나무 느낌의 가구와 연두색을 이용해 인테리어 해놓으셔서 

편안해지는 느낌입니다. 

 

개성쌈밥 동탄본점 메뉴판
제육쌈밥 13900원 
대패 삼겹살 180gram에 13000원
생 항정살 180gram에 18000원
개성쌈밥 동탄본점 메뉴판

 

메뉴는 쌈밥류가 있고, 고기가 있습니다. 

점심은 천원정도 더 싼 것 같네요 ㅎㅎㅎ.

 

마음은 남자들의 소울 푸드 제육 쌈밥을 먹고 싶었지만,

이날은 구워 먹는 고기가 먹고 싶다는 여자 친구의 요청에

대패 삼겹살과 항정살을 먹었습니다. 

 

 

대패 삼겹살 쌈밥, 생 항정살 쌈밥

 

쌈밥은 한국의 전통음식으로 농사를 지으며 일하는 중간에 밭에서 갓 따온 채소에 밥을 싸 먹는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에 밥과 고기 등을 싸서 먹으니 

 한입에 넣는 만족감도 있고, 많이 먹어도 배에 부담이 덜해 많은 분들이 좋아합니다.

저는 특히 나이가 들수록 더 좋아지는 거 같습니다. ( 아직 소화는 잘 되는데..... )

개성쌈밥 대패삼겹살대패삼겹살과 쌈채소
개성쌈밥 쌈채소.
상추, 배추, 깻잎, 당근, 고추, 당귀, 겨자 등등 있다.
개성쌈밥 대패삼겹살과 쌈채소

 

고기와 야채쌈은 싱싱했습니다. 

쌈채소로는 배추, 상추, 깻잎, 당귀 등... 이 나왔고,

당근과 고추도 있었습니다.

 

기본 반찬도 다양하게 주셨습니다. 

우렁이 된장과 콘치즈를 기본으로 주십니다. ㅎㅎㅎ 

보면서 군침이 도네요.

 

개성쌈밥 밑반찬.
고추된장 무침, 파상추무절이, 우렁된장, 콘치즈, 순두부, 오이무침
개성쌈밥 밑반찬
대패 삼겹살 굽는중
대패삼겹살 굽는 중

 

대패삼겹살은 얇아서 금방금방 익어서

조금씩 구워서 먹었습니다. 

 

불판은 돼지기름이 지나가는 길에 김치와 콩나물 무침도 같이 구워줬습니다.

 

배추에 배추 싸먹기?...

 

초밥집에서 초밥을 손으로 먹는 것처럼쌈밥도 손으로 먹어주는 맛이 있습니다. 

 

채소가 다양해서 이것저것 같이 먹으니 질리지 않고 먹었습니다. 

기본찬으로 주시는 우렁된장이랑도 먹고, 오이무침이랑도 먹었어요.

 

먹을 땐 몰랐는데 지금 보니 배추에 배추김치를 올려 먹었었네요;;;

 

개성쌈밥 된장찌개
된장찌개.
두부, 고기, 애호박, 고추 등이 들어있다.
개성쌈밥 된장찌개

 

식사를 위해서 된장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재료 꽉꽉 들어차 있는 것 보이시죠???

알차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개성쌈밥 항정살
생항정살

아주 영롱한 항정살입니다.

항정살 굽는 중

 

대패 삼겹살로는 부족해서 항정살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귀여운 상추가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 얘들은 이름이 뭔가요???

사장님이 알려주셨는데, 까먹어버렸습니다... ㅠ)

보라색 상추? 흰색 상추?...

 

 

마치며......

 

덩그러니 남은 당근과 고추
식사 전쟁이 끝나고 난뒤

한바탕 식사가 끝나고 남은 건 당근과 고추였습니다. 
쌈채소들을 깔끔하게 먹어버렸네요...ㅎㅎ

양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채소가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가게에서 아이스크림도 팔고 계시는데요.

나가면서 입가심으로 한 개씩 먹기 딱 좋았습니다. 

 

 

이상 개성 쌈밥 동탄 본점 후기였는데요.

이번엔 진짜 다음에 또 꼭 오자고 다짐할 만큼

야채와 고기가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고기가 기름져 부담스러워하시는 어르신이나,

쌈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