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리뷰/일상 이야기

[집들이 음식] 수제 미트볼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어 신나는 홈파티

망토맨 2022. 4. 28. 01:14

 

이사를 한 뒤로 친구들을 만나지 못하고 있다가 친구들이 날을 잡고 놀러 온다고 해서

요리를 대접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전체 메뉴는 미트볼 스파게티와 돼지고기 필라프 (+스테이크 조금 +샐러드 조금)으로 정하고

요리해 보았습니다!

 

처음 하는 수제 미트볼인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만들어서 조리는 시간이 있어서 중간에 다른 요리나 주변 정리를 할 수 있었다는 점도

아주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ㅎㅎㅎ

 

그럼 오늘의 포스팅 ' 수제 미트볼 스파게티 ' 도전기 소개합니다.

 

 

수제 미트볼 스파게티 재료

 

재료를 소개합니다. 

다른 요리들도 있지만 손님이 오는 만큼 부족함이 없게 넉넉하게 준비했습니다.

여자 3, 남자 1이 먹고 조금 남았습니다.

  • 호주산 쇠고기 다짐육 300g
  • 국산 돼지고기 다짐육 200g
    ( 300g에 얼마 짜리를 사서 200g만 넣었어요! )
  • 양파 2개
  • 다진 마늘(미트볼용), 통마늘(스파게티용)
  • 계란 1알
  • 빵가루
  • 큐민
  • 파슬리 (선택)
  • 소금
  • 후추
  • 스파게티면
  • 홀토마토 통조림 1통
  • 폰타나 나폴리 포모도로 토마토소스 1통

< 미트볼 토마토 스파게티 가격 >

품목 가격
폰타나 스파게티 500g 2,690원
폰타나 나폴리 뽀모도로 토마토 소스 600g 3,980원
프리미엄 토마토 홀 2,880원
돼지고기 다짐용 (팩) 300g 6,890원
다진고기 큐브팩 300g 12,990원
동원 빵가루 200g 1,690원
깐마늘(소) 2,490원
신영 파슬리 2,300원
신영 큐민씨드 4,190원
총 액 40,100원

양파나, 계란은 집에 있는 것들을 이용해서 추가로 구매한 것들만 적어보았습니다. ㅎㅎ

 

 

미트볼 스파게티 만드는 법

 

  1. 미트볼을 만든다.
  2. 토마토소스를 만든다.
  3. 토마토소스에 미트볼을 넣고 조린다.
  4. 면을 삶아서 소스와 미트볼과 섞는다.
  5. 맛있게 먹는다.

 

저도 처음이지만 신나게 공유해볼게요~

부족한 점이 있어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 더 나은 맛을 위한 피드백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

미트볼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 국내유뷰버들의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육식맨'님의 레시피를 조금 변형해서 미트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육식맨님을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재료를 아끼지 않고 마구마구 넣으시는 분이기 때문에...

비율이나 들어가는 재료들 정도만 참고를 해서 간소화했습니다!

 

 

  1.  미트볼을 만든다.
    1. 재료를 계량해서 넣는다.

앞에서 소개해드린 재료들을 적당량을 계량하여 한 곳에 모아줍니다!

이후 재료들을 손으로 섞어줘야 하기 때문에 너무 작은 그릇은 말고,

보울이나 큰 냄비 같은 곳에 모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넣은 것들을 말씀드리자면

  • 소고기 300g
  • 돼지고기 200g
  • 양파 반 개 다져서
  • 다진 마늘 반 큰 술
  • 빵가루 종이컵 반 컵
  • 계란 1개
  • 큐민 두 큰 술
  • 파슬리 세 큰 술
  • 후추 한 작은 술
  • 소금 두 꼬집( 간이 안 맞았어요 한 다섯 꼬집은 넣어도 됐을 거 같아요ㅠ )

 

    1-2 그러고는 재료들을 잘 섞어줍니다!

!! 뒤돌아 봤을 때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 고기의 비율을 더 높게 잡을 걸

- 큐민을 갈아서 넣을 걸

- 소금을 더 넣을 걸

 

이었습니다. 

나중에 다른 분들이 하신걸 더 찾아보니 거의 고기가 대부분이더라고요.

저는 약간 동그랑 땡 하는 느낌이 되어버렸습니다 ㅎㅎㅎㅎ

( 미트볼이 서양 동그랑땡이죠 뭐 ㅎㅎㅎ )

 

        1 - 3 미트볼 재료 섞은 것을 동그랗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보니 동그랑땡이 더욱 생각나네요 ㅎㅎ

미트볼입니다. 

 

        1 - 4 미트볼을 잘 구워줍니다.

저는 기름은 살짝만 두르고 중간 불로 익혀주었습니다. 

익혀주는 이유는 표면에 마이야르 반응을 일으켜서 맛을 좋게 하기 위함과

토마토소스에 넣었을 때 모양이 망가지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어차피 이후에 소스에 넣고 조릴 거라서 겉 부분만 잘 익으면 됩니다. 

그래도 확인 차! 하나를 희생해봤습니다. (라고는 하지만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

 

자 이렇게 되면 1단계인 미트볼 만들기는 끝났습니다. 

이제 토마토소스를 만들어야합니다. 

 

 2. 토마토 소스를 만든다.

 

이제는 정말 쉬운 일들만 남았습니다. 

 

        2 - 1 미트볼을 구운 프라이팬에 양파를 볶아 캐러멜 라이즈 시켜줍니다.

                양파는 미트볼에 넣고 남은 것들을 채 썰어서 넣고 볶았습니다. 

고기가 구워지면서 프라이팬에 눌렀던 자국들이 양파의 수분과 만나면서

고소하고 달콤한 향기가 올라옵니다.

 

양파가 갈색의 반투명 상태가 될 때까지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볶아졌다면 마늘을 넣고 ( 다진 마늘 or 편 마늘 ) 조금 더 볶아줍니다.

이때는 마늘이 기름을 먹으면서 익어서 반투명 상태가 될 때까지 익혀줍니다.

 

그리고는!!

 

        2 - 2 토마토소스를 볶은 양파와 마늘에 붓는다.

홀토마토 통조림과 토마토 소스를 부어줍니다.

이대로 면만 넣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았어요.

통 속에 있는 소스들도 아까우니까 최소한의 물로 헹궈서 넣어줬습니다.ㅎㅎ

 

 

3. 토마토소스에 미트볼을 넣고 조린다.

 

이제는 시간이 해결해줄 일입니다. 

 

 

미리 익혀둔 미트볼을 소스에 잘 넣어준 후에 

중~ 강 불로 소스가 끓을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이건 거의 완성됐을 때의 사 진입니다. 

중간중간 불을 조절하면서 타지 않게 국물을 잘 졸여주면 됩니다.!!

 

미트볼이 토마토소스에 잘 조려지는 동안에

옆에서 필라프를 만들었습니다.

 

밥보다 고기와 야채가 많은 건 기분 탓이니 넘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4. 면을 삶아서 소스와 미트볼과 섞는다.

5. 맛있게 먹는다.

 

면 삶는 사진은 못 찍어서 바로 완성입니다. ㅎㅎ

어떤가요??

맛있어 보이시려나요??

 

저는 너무 맛있게 먹어서 사진을 보고 있으니 또 먹고 싶네요 ㅎㅎㅎ

요리 초보인 저도 어렵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여러분들도 간단하게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럼 오늘도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